이미 버그에 걸려있거나, 지난주 버그에 걸렸는데도 이번주 아직 접속 안한 유저, 그리고 장비셋팅이 버그를 발생시키는 유저(소위 역병 원충)를 시뮬에서 클릭하고 들어가거나
액플 신청에서 맞부딛힌 분들은(액플은 본인이 저사람들 만났는지 모름. 그때부터 그냥 안될 뿐)
그대로 역병이 감염되어
이후 시뮬, 액플, 챔쉽이 모두 막힙니다.
이후 그 사람은 감염자가 되어
그 사람을 시뮬에서 클릭하거나, 액플 대진중 만나게 되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차례로 모두 시뮬, 액플 챔쉽이 막힙니다.
비슷하게는 친선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위 유저들을 친추한후 친선을 걸면 바로 진행중 경기가 있습니다가 뜨고,
시뮬이나 액플로 가서 대진을 신청하면 바로 역병에 감염됩니다.
다만 친선은 이번 업뎃 이후 재접하면 경기가 풀리게 되어 있어, 이 경우 재접하면 시뮬레이션은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그렇지만 정식 시뮬에서 위 유저들을 찍어서 플레이한 분들은 그길로 역병에 감염되어 점검을 하거나 이번에 겜사다 도입했다는 일정시간 이후 저절로 풀려주기만을 기다리는 수밖에 없고,
그전에는액플, 시뮬 챔쉽을 모두 할 수 없게 됩니다.
원인은 아무래도 모두 장비셋팅을 한 사람이라 이번에 개편한 A장비 하이엔드급에서 뭔가 오류가 났다고 추정만 할 뿐이죠

살다살다 스포츠 게임에서 전염하는 역병버그를 다 보네요

아니 무슨 우한폐렴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시점검을 안 하는 이유는
얘들은 이 역병버그 매카니즘을 정기점검을 해도 정말로 파악을 못하는거같아요
공부를 해도 모르니 재시험을 칠 이유가 없죠
정말 대단합니다.
해결책
그나마 다행히 이번엔 영원히 묶이는게 아니라 1시간정도 지나면 저절로 경기가 풀리니,
이때 이전에 신청했던 역병감염자를 피해 다른 덱과 붙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악용방지를 위해서겠지만 1시간후 풀릴때

억울하게 1패 적립당하십니다.
우한폐렴 대책이 봉쇄도 아니도 살처분임